티스토리 뷰

반응형

 

 

[찾아가는 수질검사 서비스 '아리수 품질확인제']

 

 

찾아가는 수질검사 서비스 '아리수 품질확인제'

 

 

 

찾아가는 수질검사 '아리수 품질확인제'

 

 

○ 서비스 개요 : 가정의 수도꼭지 수질검사와 옥내배관, 물탱크 관리 상태를 무료로 종합 진단하여

 

시민 고객들이 안전한 수돗물을 이용하도록 안내하는 사업입니다.

 

○ 검사방법 :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수돗물 안전에 기본이 되는 항목을 현장에서 바로 검사하여

 

수질이 적합한 수도꼭지에 대해서는 적합 표지를 부착하여 드립니다.

 

검사 결과 부적합한 수돗물은 정밀 수질검사 등 수질이 부적합한 원인을 조사하여

 

수질 개선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 검사 항목

 

- 탁도 : 물의 흐림 정도

 

- 수소이온농도 : 물의 산성, 알칼리성 판단 기준

 

- 잔류염소 : 소독력이 있는 형태로 물 속에 존재하는 염소량 판단

 

- 철 : 철판의 철 용출 여부

 

- 동 : 동판의 동 용출 여부

 

○ 신청 방법

 

- 강서수도사업소 (☎ 02-3146-3800) 또는 120 다산콜센터 (☎ 120) 전화

 

- 아리수홈페이지 : 아리수 서비스 - 아리수품질확인제 - 수질검사 온라인 신청

 

https://arisu.seoul.go.kr

 

-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 : 민원신청 - 온라인민원신청 - 수질검사 신청

 

https://i121.seoul.go.kr

 

○ 문의사항 : 강서수도사업소 (☎ 02-3146-3800) 또는 120 다산콜센터 (☎ 120)

 

 

 

반지대학 캠퍼스커플 CC이벤트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