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앙이야기

초대 안디옥 교회

젊은일꾼 2013. 12. 31. 12:40
반응형

 

 

초대 안디옥 교회

 

* 찬송 : 544장

 

* 본문 : 행 11:19~30 '그 때에 스데반의 일로 일어난 환난으로 말미암아 흩어진 자들이 베니게와 구브로와 안디옥까지 이르러 유대인에게만 말씀을 전하는데 그 중에 구브로와 구레네 몇 사람이 안디옥에 이르러 헬라인에게도 말하여 주 예수를 전파하니 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 수많은 사람들이 믿고 주께 돌아오더라 예루살렘 교회가 이 사람들의 소문을 듣고 바나바를 안디옥까지 보내니 그가 이르러 하나님의 은혜를 보고 기뻐하여 모든 사람에게 굳건한 마음으로 주와 함께 머물러 있으라 권하니 바나바는 착한 사람이요 성령과 믿음이 충만한 사람이라 이에 큰 무리가 주께 더하여지더라 바나바가 사울을 찾으러 다소에 가서 만나매 안디옥에 데리고 와서 둘이 교회에 일 년간 모여 있어 큰 무리를 가르쳤고 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서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더라 그 때에 선지자들이 예루살렘에서 안디옥에 이르니 그 중에 아가보라 하는 한 사람이 일어나 성령으로 말하되 천하에 큰 흉년이 들리라 하더니 글라우디오 때에 그렇게 되니라 제자들이 각각 그 힘대로 유대에 사는 형제들에게 부조를 보내기로 작정하고 이를 실행하여 바나바와 사울의 손으로 장로들에게 보내니라'

 

 - 예루살렘에서 엄청난 대 박해가 일어나서 스데반 집사의 순교가 있었던 때에 성도들이 흩어져서 베니게, 구브로, 안디옥으로 까지 왔다. 당시 성도들은 안디옥에 뜨거운 복음의 불을 가지고 왔으며, 그곳에서 복음을 전하여 엄청나게 부흥하는 놀라운 역사를 일으켰다.

 

* 안디옥 교회의 성장비결

 

1. 전도의 지경을 넓게 확장한 결과였다.(19~21절)

 - 하나님의 복음은 원래 하나님의 뜻과는 달리 사람들에 의하여 예루살렘에 한정되어 갇혀 있었다. 하나님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유대 예루살렘에 복음으로 인해서 대 박해가 일어나도록 허용을 하였으며, 박해하는 외부적인 환경으로 인해서 사람들은 예루살렘에서 베니게, 구브로, 안디옥 등의 이방지역에 이주하여 전도의 지경을 넓혀 복음을 전하였는대. 그것이 결정적인 계기가 되어 교회가 엄청나게 부흥하였던 것이다.

 

2. 목회자의 리더쉽을 따라 온전히 하나가 되었다.(22~26절)

 - 예루살렘 교회는 안디옥 교회의 엄청난 부흥소식을 듣고 목회자를 파송하였는데 [바나바]라는 사람이었다. 바나바는 안디옥 교회에 도착하자마자 성도들을 향하여 복음의 제 1성을 터트린다.

 - "굳은 마음으로 주께 붙어있으라"

 

3. 받는 교회에서 베푸는 교회가 되었다.(29~30절)

 - 초대교회 당시 천하에 크게 흉년이 들어서 고통을 당하고 있었는데, 예루살렘교회 지역이 특별히 더욱 큰 고통이 있었다. 안디옥 교회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고통당하는 이웃의 형제를 위하여 지경을 넓혀서 베푸는 삶을 실천하므로서 축복받는 교회가 된 것이다.

 - 눅 6:38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리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 찬송 : 333장

 

* 주기도문

 

반응형

'신앙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님의 마음에 합한 자  (0) 2014.01.15
옥문을 여는 기도  (0) 2014.01.08
복음의 핵심인 예수님  (0) 2013.12.23
베들레헴의 말구유(성탄절)  (0) 2013.12.16
고넬료의 신앙  (0) 2013.12.0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